카테고리 없음

링크드인에서 추천 많이 받는 방법

정보짱쿠 2021. 3. 31. 01:25
반응형

 

마이크로소프트가 비싼 돈 주고 산 플랫폼 링크드인.

sns 기능까지 고도화되면서 경력개발하는 직장인들의 필수 채널이 되었다.

 

이 링크드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싶다면?

생각보다 간단하다.

 

이상한 헤드헌터들 까주면 된다.

 

반응이 폭발적이다.

추천이 400개 넘는 거 보기 쉽지 않다. (한국사람이 한국말로 쓴 거 기준)

이 게시물 같은 경우 댓글도 엄청난 호응을 보여주고 있는데 개인 프로필이 함께 나오니 일단 생략한다.

 

추천과 댓글이 왜 폭발적일까?

공감이 되서 그럴 것이다.

실제로 헤드헌터들에게 피해를 본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. 어이없는 경험도 많고.

 

한 개인에게 있어서 이직은 굉장히 중요한 이벤트이다.

그 중요한 이벤트를 하는데 있어 중간에 있는 헤드헌터가 안좋은 기억들을 주니 이미지가 그렇게 된 것이다.

 

헤드헌터들 보면 다들 이사니 상무니 다 임원이다.

보통 회사에서 임원이라고 하면 후덜덜한데 헤드헌터 상무들 보면 진짜 웃기지도 않은 경우가 많다.

 

링크드인에서 관심 좀 받고 싶다면 헤드헌터를 합리적으로 잘 까주면 된다. 공감되는 정도, 화두를 던지는 정도면 적당할 것이다. 

 

 

그리고 헤드헌터들, 링크드인에서 안까이고 싶다면 이렇게 하길 바란다.

 

1. 그 이사, 상무, 전무 타이틀은 제외하면 안될까? 직장인 타겟인데 직장인들이 자기네들 회사에서 보고 느끼는 상무와 헤드헌터 상무가 너무 괴리감이 크지 않나? 

 

2. 교육이 중요하다. 반응들 보면 무지한 헤드헌터가 많다는 의견이 많다. 무지는 죄다. 한 명만 걸려라 식은 지양.

인성 교육도 필요한 헤드헌터가 있다. 이직 안한다는데 욕을 한다는 댓글도 있네...

 

 

근데 까여도 이게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... 직급을 스스로 높여서 권위있는 척하고 몰라도 막 던지면서 몇 놈만 얻어걸려라 하는 놈이 결국 살아남는 시장이라 그런거 아닌가? 

 

반응형